기사 이용약관
제시카 주식회사(이하”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권리(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대한민국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시행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플랫폼”)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및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제시카(플랫폼) 서비스 제공 및 운영 가)제시카 서비스 내 개인 식별,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위치정보 이용,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결제, 운전자 알선,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본인 인증 및 각종 계약 체결 및 이행에 필요한 사항 2.회원관리 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중복가입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나)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3.사고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4.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가) 신규서비스 개발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나)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 현황 통계 및 분석 다)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원 가입을 위한 필수 항목 (1)일반회원 : 회원의 이름(또는 별명), 이메일 주소(아이디) 및 패스워드, 휴대전화번호,단말기정보(모델명,이동통신사, OS, 기기 고유식별번호, 광고ID 등 포함) 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항목 (1)운행 및 이용관련 정보 -결제 내역, 위치정보, 각종 민원/사고 발생 관련 정보, 제시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로그 (2)결제 관련 정보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암호화된 카드 식별 정보 등 -기타 결제 수단 : 간편결제 다) 선택 항목 (1)본인 입력 :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자발적으로 입력하는 정보 등 라)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 및 사업 처리 과정) 마)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OS종류, 브라우저 종류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개인정보 수집 방법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플랫폼을 통한 회원 가입, 부가서비스 신청 및 정보 수집 (2)본인확인 서비스를 통한 수집 (3)제휴사로부터의 제공 (4)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 수집 (5)본인, 타인의 민원 또는 신고 제3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받는자의 보유및 이용기간 렌터카 이수 반납 중개 서비스 제공 이용자-기사 간 상호 식별 제시카 서비스 회원 상호 공유 (이용자-기사) 이름(별명), 개인 위치 정보 , 전화 번호(안심번호 적용 시 제외) 이용 목적 달성 후 파기 맛집 소개 예약 및 줄서기 서비스 제공 이용자-만나잇츠 만나잇츠 이름(별명),전화번호(안심번호 적용 시 제외) 이용 목적 달성 후 파기 마트 장보기 중개 서비스 제공 이용자-만나플러스 만나플러스 이름(별명),전화번호(안심번호 적용 시 제외) 이용 목적 달성 후 파기 2. 개인정보 위탁 처리 가)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마)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회원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바) 회사의 회원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4조 회원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가 탈퇴하거나 사용정지기기간이 1년이 초과되어 회원의 계정이 삭제 회원으로 전환될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회원의 회원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구분 보존 근거 보존 기간 서비스 이용 관련 회원정보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제5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탈퇴) 1.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보유중인 쿠폰은 소멸됩니다. 4.본 제공 동의 이외에도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로 동의한 경우 동의한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파기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회원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에서 이름, 미수금 발생 이력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의 승인이 이루어질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고객센터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만 19세 이상이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기술 및 관리적 보호 대책 1. 기술적 대책 가)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나) 회원의 회원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 (Lock) 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관리적 대책 가) 회원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2)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나)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회원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회원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회원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라)문제 발생 시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관리책임자 - 이름 : 이민우 - 소속 : 고객관리팀 - 전화 : 1566-5335 - 직위 : 팀장 - 메일 : help@jesicar.co.kr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제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범위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제시카 관련 및 제반 서비스 (모바일,웹,앱포함)에 적용되며, 다른 브랜드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개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제시카 서비스 내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이용자 동의 하에 개인정보가 제공된 이후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개정 및 고지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또는 알기 쉬운 방법을 통하여 7일 전 고지할 것입니다. -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개정 후 고지할 것입니다.